세종시교육청, 교육수요자 중심의 학교감사 시행
세종시교육청, 교육수요자 중심의 학교감사 시행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6.03.22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전예방 · 제도개선, 피감업무 부담 경감 등의 선진감사 실시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이 학생 등 교육소유자 중심의 학교감사 시행 및 발전 방안을 마련 했다.

▲ 감사관 이주희 사무관(좌),황용선 주무관(우)
최교진 교육감은 22일 정례브리핑에서 “개방형 감사관을 임명한후 기존보다 다양한 분야에 대하여 지난해 평균 4.4건에서 2016년 1 ~ 2월에 9건의 개선효과를 가져 왔다면서 교육 수요자 중심의 학교 · 재무감사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세종시 교육청은 지난해 7월부터 실시한 일상감사로 6개월 동안에 약 26억여원의 예산 절감과 학교시설 공사에 대한 사전예방 감사 효과가 나타났다.

2016년 감사 발전 방안으로는 ▲ 교육수요자 중심의 학교감사 및 지원 ▲ 시민감사관제 활성화 ▲ 문제의 원인을 개선하는 감사 실시 ▲ 일상감사 운영세칙 및 매뉴얼을 마련하여 일상감사 강화 등이다.

특히 3월부터 실시하는 모든 학교감사에 시민감사관을 참여시킬 예정이고, 5월중에는 전문성 강화를 위한 연수를 실시하여 사전예방 · 제도개선, 피감업무 부담 경감 등의 선진감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세종 교육행정감사는 “교육비전과 연계된 교육수요자 중심 교육행정 감사를 실시함으로써 교육청이 교육 수요자 등 시민들로 부터 보다 신뢰받는 조직으로 발전 될수 있도록 계속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