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기업하기 좋은 홍성군' 기업유치 나서
홍성군, '기업하기 좋은 홍성군' 기업유치 나서
  • 김남숙 기자
  • 승인 2016.04.01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 기업유치협의회' 출향기업인, 투자유치 전문가 등 27명으로 구성
홍성군은 1일 군청 회의실에서 '홍성군 기업유치협의회'를 개최했다.

군에서는 최초로 구성되는 위원회인 만큼 군과 협의회 위원 간 유대관계 및 기업정보 교류를 위해 분기별 회의를 개최할 예정이며, 위원들이 제공하는 다양한 국내외 기업정보에 대해서는 적극 검토할 예정이다.
▲ 홍성군청
홍성군 기업유치협의회는 앞으로 국내외 유망기업에 대한 정보 공유, 투자유도, 향우기업인들의 기업이전 지원, 산업단지 후보지 추천, 그 밖의 지역발전에 대한 건의사항 등 다양한 역할을 할 예정이다.

군은 수도권에서 1시간대 위치한 편리한 교통 인프라, 저렴한 부지, 도청 신도시 조성으로 안정적 인력 확보, 쾌적한 정주여건, 이전기업에 대한 최고의 인센티브 제공 등 투자여건을 갖추고 있다.

또한 국토의 중심과 서해안의 중심지역으로 충남도청을 품고 있어 기업이 둥지를 틀 수 있는 최상의 입지조건을 갖추고 있어 기업유치협의회 회원들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유망기업 투자유치에 적극적인 활동을 군은 기대하고 있다.

김석환 홍성군수는 “기업유치협의회 위원들이 갖고 있는 경험, 노하우, 인맥 등을 활용하여 투자로 연결하는 역할을 해 달라”고 당부하면서, “조그만 정보 하나라도 정보공유를 통해 유망기업의 투자로 이어져 지역 발전의 토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해 달라”고 주문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