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동호 교육감, 몽골 교육문화과학부 MOU 체결
설동호 교육감, 몽골 교육문화과학부 MOU 체결
  • 김거수 기자
  • 승인 2016.04.04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류협력 증진 방안 및 몽골교원 초청 교육정보화 연수 실시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오는 4월 5일부터 4월 9일까지 4박5일간 일정으로 몽골 교육정보화 교류협력을 위한 약정(MOU)을 체결하기 위하여 몽골을 방문한다.
▲ 설동호 교육감


4월 6일 오전 몽골 교육문화과학부에서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향후 5년간 교육정보화 교류협력을 약속하는 양해각서에 서명하며, 방문기간 동안 몽골 교육정보화 교류협력 증진 방안 및 몽골교원 초청 교육정보화 연수 등을 협의하고 현지 학교도 방문할 예정이다.

특히, 설동호 교육감은 강투무르(L. Gantumur) 몽골 교육문화과학부장관으로부터 그동안 몽골과의 교류협력 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최고교육자상’을 수여받게 된다.

한편, 대전광역시교육청은 2002년 8월 몽골 교육문화과학부와 교육정보화 교류협력 협약을 체결한 이후 현재까지 총 320명의 몽골교원을 초청하여 교육정보화 연수를 실시하였고, 교육정보화 인프라 구축을 위하여 중고 컴퓨터 4,450대, 노트북 175대를 지원하는 등 몽골 교육정보화에 크게 기여하였으며, 오는 6월에 몽골교원 20명을 초청해 정보화 연수를 실시할 예정이다.

대전광역시교육청 관계자는 “몽골 교육정보화 교류협약을 통해 이러닝 글로벌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우리 교육과 문화의 우수성을 알려 국가 이미지 제고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