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무궁화도시로 만들어 진다
세종시, 무궁화도시로 만들어 진다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6.04.05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목일 행사 개최... 전국 최초‘무궁화도시 헌장’제정·선포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식목일을 맞아 5일 한솔동 아침뜰 근린공원 일원에서 ‘제71회 식목일 무궁화나무심기 행사’를 개최했다.

▲ 5일 이춘희 세종시장(사진 왼쪽 3번째)이 내빈들과 함께 무궁화 나무를 심고 있다.
이춘희 세종시장은 “무궁화가 시민들의 생활 속에 사랑받는 친근한 꽃으로 자리잡기를 기대한다.”며 “세종시 곳곳에 무궁화가 꽃피는 아름다운 무궁화 도시를 만들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이날 학생, 공무원 등 시민 300여명이 무궁화 나무 1,400여주를 공원 과 인근 지역 곳곳에 심으며 구슬땀을 흘렸다.

세종시는 ‘무궁화도시’ 조성을 위해 전국 최초로『무궁화도시 헌장』을 제정·선포하였으며, 기념식수 행사 등 무궁화도시 조성을 위한 의지를 다졌다.

무궁화도시 헌장은 무궁화도시 조성을 위한 4가지 기본방향과 원칙을 담았으며, ▲애국정신 함양 ▲국화로서 지위 확립 ▲시민과 함께하는 무궁화 ▲무궁화의 보급·확산에 앞장선다는 내용이다.

▲ 5일 이춘희 세종시장(사진 왼쪽 3번째)이 내빈들과 함께 무궁화 나무를 심고 있다.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아울러, 이날 세종시교육청과의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다짐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전학교 1학생 1그루 심기운동, 학교 내 무궁화 동산 조성 등의 사업을 추진키로 했다.

한편, 세종시는 그동안 무궁화의 보급·확산을 위해 『무궁화도시 조성 계획』수립(2015년 11월)하였으며 ▲행복청, 산림청, LH와 업무협약 체결(2015년 12월) ▲무궁화 도시 조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제정(2016년 3월) ▲무궁화도시 T/F팀 구성(2016년 3월) 등의 업무를 진행해 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