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연속 2016 코리아 탑 브랜드 대상 수상
충남 서산시에 따르면 21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6 코리아 탑 브랜드 어워드에서 서산 팔봉산감자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특산품 부분에서 대상을 수상해 2년 연속 수상으로 그 의미를 더했다고 밝혔다. 
팔봉산감자는 2013년 농식품부 지리적 표시, 2015년 특허청의 지리적 표시 단체표장 등록, 매년 6월 주민의 주도로 개최하는 팔봉산 감자축제의 성공적 운영 등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서해의 금강산으로 불리는 팔봉산 기슭에서 서해 바닷바람을 맞고 자라는 팔봉산감자는 420여 농가에서 9,600여 톤을 생산하고 있다
포슬포슬한 맛과 영양으로 국내 유명 제과업체에 가공원료로 납품되는 등 명품 감자로서의 입지를 확고하게 굳혀가고 있다.
특히 팔봉산 감자축제는 감자를 주제로 한 타 지역 축제와의 차별성이 인정돼 특허청에서 업무표장으로도 2007년에 등록됐다.
이날 이완섭 서산시장은“서산 팔봉산감자의 2년 연속 코리아 탑 브랜드 어워드 대상 수상은 대외적으로 브랜드의 우수성을 확실하게 입증 받은 셈이다.”며“ 오는 6월 감자축제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로 서산 팔봉산감자의 브랜드 가치 향상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15회째를 맞는‘서산 팔봉산 감자축제’는 체험위주의 프로그램으로 오는 6월 18일부터 19일 양일간 팔봉면 양길리 일원에서 개최되며, 지난해에는 메르스 사태로 열리지 못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