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의원 당선 숨은 조력자] - ① 대전 동구 이장우
[국회의원 당선 숨은 조력자] - ① 대전 동구 이장우
  • 김거수,조홍기 기자
  • 승인 2016.04.14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경환 의원 두 번 방문, 전·현직 시·구의원 합류해 지원 사격
제20대 국회의원 선거 대전 동구에서는 ‘친박계 핵심’ 새누리당 이장우 의원이 더불어민주당 강래구 후보를 다시 한 번 물리치며 재선에 성공했다.
▲ 최경환 의원, 이장우 의원
이 의원은 19대 국회에서 초선임에도 당 대변인을 맡으며 활약하고 지역에서도 많은 예산을 가져오며 현안 사업을 추진해 지역 일꾼으로 자리매김했다.

‘탱크’, ‘해결사’로 불리며 재선가도에 성공한 이 의원의 총선 승리에는 숨은 조력자들이 선거운동기간 뒷받침을 해내며 톡톡한 역할을 해냈다.

특히 이번 이장우 의원 당선의 1등 공신은 단연 최경환 의원을 꼽을 수 있다.

최 의원은 선거사무소 개소식에 참석하고 선거 3일 전인 주말, 다시 한 번 대전을 방문해 이 의원의 거리 유세에 합류하는 친분을 과시했다.

최 의원은 이 자리에서 “이장우 의원과 김태흠 의원을 충청브라더스라고 부른다”며 친분을 표시한 뒤 형님·아우하는 사이라며 애틋한 마음을 밝히기도 했다.
▲ 이장우 의원 선거사무소 개소식 당시 참석자 모습
또한 이장우 의원의 정계입문 발판을 마련해준 이양희 前 국회의원, 항상 아버지처럼 모신다는 오응준 前 대전대총장을 비롯해 김남욱 前 대전시의회 의장 등 도 이번 총선 승리에 큰 힘이 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밖에 이장우 의원은 과거 경쟁자였던 송석락 前 동구의회 의장, 권득용 문인협회장 등을 껴안으며 선거대책위원에 포함시켜 넓은 포용력을 자랑했다.

전· 현직 시·구 의원들도 현장을 직접 뛰며 이장우 의원의 재선을 위해 노력했다.
▲ 전· 현직 시·구 의원들도 현장을 직접 뛰며 이장우 의원의 재선을 위해 노력했다.
▲ 전· 현직 시·구 의원들도 현장을 직접 뛰며 이장우 의원의 재선을 위해 노력했다.
▲ 선거캠프의 보좌진들 또한 궃은 일을 맡으며 힘을 보탰다.
현역에는 안필응 대전시의원, 최선희 대전시의원, 류택호 동구의회 의장, 박선용 동구의회 부의장, 원용석 동구의원, 강정규 동구의원, 오관영 동구의원, 박영순 동구의원 등 이 힘을 보탰으며

박병호 前 동구청장, 김종성 前 동구의회 의장, 송복영 前 동구의회 의장, 성재수 前 대전시의회 부의장, 양승근 前 대전시의원 등 이 선대위 고문으로 활약하며 적극적인 지지 호소를 벌였다.

한편 이 의원의 보좌진인 이규헌 보좌관, 유운호 보좌관, 이순호 비서관, 박철용 비서관, 양동훈, 최이석, 유기홍, 김지영, 이상래 비서도 선거일정 동안 쉴틈없이 일하며 총선승리의 숨은 공신으로 평가받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