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2016 홍성역사인물축제 ‘꿈을 그리다’ 주제 확정
홍성군, 2016 홍성역사인물축제 ‘꿈을 그리다’ 주제 확정
  • 최주민 기자
  • 승인 2016.04.20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콘텐츠 분과위원회 간담회 개최, 축제 프로그램 구체화
충남 홍성군은 2016년 충청남도 최우수축제로 선정된 2016 홍성역사인물축제가 오는 9월 2일(금)부터 4일(일)까지‘꿈을 그리다’라는 주제로 개최를 확정하고 구체적인 모습을 그리고 있다.
▲ 지난해 역사인물축제 (사진제공- 홍성군청)
지난 2월 4일 제1차 추진위원회 개최를 통해 축제일정과 주제를 선정한 홍성역사인물축제 추진위원회(이하 추진위)는 이후 추진위원들의 전문성을 고려한 분과위원회를 구성하여 체계적인 축제준비를 하고 있다.

축제 프로그램과 행사장 구성, 편의시설 등 축제의 핵심측면에 대해 고민하는 콘텐츠 분과는 이미 3차례 간담회를 통해 작년의 문제점을 파악하여 각 분야별 보완된 대안을 논의하고 있다.

특히, 대표 프로그램인‘생생한 역사현장 체험’의 경우 시설의 전통화, 운영요원 복장 시대상 반영, 공간 구역화 등을 통해 과거 역사속에 들어와 있는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여 타 축제 프로그램과는 차별화된 모습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축제기간 한복을 입고 축제장을 방문한 관광객들에게는‘생생한 역사현장 체험’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도록 하여 축제장 분위기 조성과 축제를 통해 우리 민족 고유의 의복인 한복을 입을 수 있는 기회도 마련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프로그램 보완과 함께 특별한 방문객 쉼터공간 조성을 통해 축제를 즐김과 함께 힐링할 수 있는 축제장을 구성하겠으며, 올해는 9월초에 축제가 개최되어 날씨가 더울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야간에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확대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 문 의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