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안전사고 예방에 선제적 대응
세종시교육청, 안전사고 예방에 선제적 대응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6.04.21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꼼꼼한 점검 생활화로 통학차량 안전사고 예방에 박차

세종시교육청이 본격적인 현장체험학습 시기를 맞아 통학차량 안전사고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 유․초․중학교 통학차량 운전자를 대상으로 교통안전 교육을 실시했다.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안전사고 예방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21일 전동면에 소재한 동림권역 아람달에서 유․초․중학교 통학차량 운전자 50여명을 대상으로 교통안전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숙형 재무과장은 “통학차량의 안전은 안전한 통학차량을 만드는 것에서부터 시작된다며 운행 전 운전자들의 세심한 주의를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통학차량 안전 매뉴얼, 일일점검 및 차량관리 방법 등 운전자의 전문지식 습득과 교통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켜 안전사고를 예방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충청대학교 항공자동차기계학부 김성모 교수를 초빙해 ‘통학차량으로 많이 사용하는 차종을 대상으로 일일점검 및 이상 증상별 대처 요령’이라는 특강을 실시, 현장에 적용 가능한 실무중심으로 진행됐다.

교육에 참석한 한 운전원은 “이번 교육은 일일 점검의 중요성, 증상별 조치 요령 등 평소 지나치기 쉬운 사항을 상기시켜주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면서, “당장 오늘 하굣길 운행부터 꼼꼼하게 체크하고 운행 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