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임시공휴일 민원실정상운영...행정서비스 도모
천안시, 임시공휴일 민원실정상운영...행정서비스 도모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6.05.02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불편 해소 ,민원발급 편의위한 무인민원발급기 운영
충남 천안시는 5월 가정의 달과 여행주간(5.1∼14), 근로자의 날 등을 맞아 정부에서 5월 6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함에 따라 민원행정서비스의 공백 예방과 주민불편 해소를 위하여 시청과 및 동남·서북구청 민원실은 필수인원 근무를 통해 오전 9시부터 18시까지 정상 운영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 천안시청
민원실에서 발급 가능한 업무는 주민등록등·초본, 인감증명, 여권신청, 가족관계증명서(5종), 토지대장, 지적도 등 민원서류다.

임시공휴일에 민원실까지 방문이 어려운 시민들은 관내 37개소의 ‘무인민원발급창구’(동남구 19, 서북구 18)에서도 각종 민원서류를 발급이 가능하다.

천안시청 홈페이지 검색창에 무인발급기 클릭하시면 설치장소 및 이용·발급 민원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인터넷 ‘민원24’에서 누구나 행정기관 방문없이 가정이나 사무실 등 어디서든, 24시간 365일 인터넷으로 필요한 민원을 안내받고, 신청하고, 발급·열람할 수 있는 편리한 온라인 민원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천안시콜센터(1577-3900)를 이용하여 궁금한 사항을 상담안내를 받을 수 있도록 정상 운영하여 시민 불편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이병옥 허가민원과장은 “임시공휴일로 인하여 긴 연휴기간 동안 민원서류로 불편을 겪는 시민이 없도록 ‘무인민원발급기창구’와 인터넷 ‘민원24’를 이용하도록 적극 안내하고, 시청과 동남·서북구청 민원실을 정상 운영하여 시민들의 민원처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