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행정서비스 실천력 향상 청렴의식의 공유 나서
계룡시, 행정서비스 실천력 향상 청렴의식의 공유 나서
  • 최주민 기자
  • 승인 2016.05.02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원공무원 서비스 역량강화 교육 실시
충남 계룡시(시장 최홍묵)는 지난달 28일부터 29일까지 1박 2일간 시 본청 및 사업소, 면․동 민원업무 담당 공무원 40명을 대상으로 서비스 실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 민원공무원 서비스 역량강화 교육 장면 (사진제공- 계룡시청)
이번 교육은 민원행정의 욕구변화에 따른 고객 중심의 눈높이 행정서비스 실천력 향상과, 청렴의식의 공유와 공감대 확산을 통한 행정혁신 및 업무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특히, 민원인과의 효과적인 소통 방법을 습득하고 팀 화합을 통한 공동체의식 함양은 물론 민원서비스 만족도 향상과 신뢰받는 시 이미지 제고를 위해 추진됐다.

주요 교육 내용은 ▲고객중심 서비스 마인드 확립 ▲효과적인 소통방법 습득 ▲사색과 자기성찰로 심리치유 및 긍정적인 마인드 제고 ▲청렴교육 등으로 진행됐다.

박낙규 민원봉사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고객만족 문화의 정착과 구성원 개개인의 서비스 역량을 향상시킴으로서 시 전체 민원서비스의 품질을 높이는 등 고객감동 서비스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