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수범 구청장, ‘발딱행정’ 특허청 업무표장 등록!
박수범 구청장, ‘발딱행정’ 특허청 업무표장 등록!
  • 김남숙 기자
  • 승인 2016.05.03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4월 29일자로 출원 등록으로 통합과 섬김의 민원서비스 상징성 확보
충남 대덕구(구청장 박수범)는 지난 4월 29일자로 대표 민원행정서비스인 “발딱행정”을 특허청 업무표장에 출원 등록하여 섬김․즉각․감동 민원행정서비스의 상징성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 발딱행정 특허청 업무표장 등록 (사진제공- 대덕구청)


통합과 섬김을 기본으로 하는 ‘발딱! 섬김행정, 후딱! 즉각행정, 맘에 딱! 감동행정’을 실현하는 ‘발딱행정 3.3실천과제’를 선정하여 리플릿을 제작, 실천하고 있는 『발딱행정』을 상표등록 함으로써 대덕구 고유의 민원행정서비스로 브랜드화 하여 사용하게 됐다.

대덕구는 독창적인 발딱행정을 구정홍보물, 현장근무복, 청원경찰제복 그리고 구청사 입구와 부서 직원안내도 제작 시 모든 민원분야에 활용할 계획이다.

발딱행정은 적극적인 응대자세와 즉각적인 민원처리로 최고의 감동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통합과 섬김행정의 기본시책으로 ‘발딱! 일어서서 밝은 미소로 공손하게 민원을 맞이하고, 요구사항을 정확하게 판단하여 후딱! 처리해드리며, 맘에 딱! 들게 최고의 친절을 선사하는 민원행정서비스’를 말한다.

박수범 대덕구청장은 “이번 업무표장으로 독창적이고 감성적인 『발딱행정』 민원행정서비스가 널리 알려지고 보급될 수 있도록 최고의 주민만족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