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 ‘2016년 농작물 병해충 방제협의회’ 개최
금산군, ‘2016년 농작물 병해충 방제협의회’ 개최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6.05.10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돌발해충 방제약제 지원 및 공동방제 추진
충남 금산군농업기술센터는 기후변화에 대응한 농작물 병해충 관리 방향과 농업기상, 농약수급 등 당면영농 현안에 대한 논의를 위해 지난 10일 농업인 학습단체장, 농협, 유관기관, 관계 공무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년 농작물 병해충 방제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2016년 농작물 병해충 방제협의회’ 개최 (사진제공- 금산군청)
농작물 병해충 방제협의회는 농사철 각종 농작물 병해충에 대한 발생전망을 분석하고, 주의 병해충에 대한 발생정보 발표를 통해 농업인의 자율방제를 유도함으로써 병해충에 의한 작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실시하는 상설 협의기구이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최근 몇 년간 봄철 이상기온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외래․돌발해충과 발생빈도가 높은 벼 뜸모, 벼물바구미, 마늘 잎마름병, 배 검은별무늬병, 인삼 역병 등 농작물 병해충에 대한 발생전망과 예방대책을 마련하고, 농가홍보를 통해 적기 방제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병해충 방제통보서 2,000부를 제작 배부키로 했다.

특히 최근 금산지역에서 농작물에 심각한 피해를 주고 있는돌발․외래해충(갈색날개매미충, 주홍날개꽃매미, 갈색여치, 미국선녀벌레 등)은 주의가 필요한 해충으로, 발생전망에 따른 정확한 방제시기를 예측해 방제약제를 무상으로 지원함으로써 적기에 공동방제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작물 병해충 피해예방을 위해 지속적으로 예찰활동을 강화하고, 확산이 우려되는 병해충이 발견되면 농업관련기관과 연계한 신속한 방제체계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