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세종시,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6.05.12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6~20일, 재난대응 체계 확립 종합훈련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16일부터 20일까지 5일간‘2016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한다.

▲ 2015년 세종시,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회의 출처 세종시 홈페이지 캡처/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권운식 안전총괄과장은 “이번 훈련은 재난발생 시 우리시의 대응능력을 가늠해 볼 수 있는 종합훈련”이라며 “실제와 동일한 훈련을 통해 시민의 안전이 최우선인 세종시를 만들어 가는데 모든 역량을 집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훈련은 각종 재난으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범국가적으로 실시되는 재난대응종합훈련으로, 2005년부터 시작됐다.

올해는 특히 수질 오염 사고를 대비한 유관기관․단체와의 협업 대응훈련을 통해 재난상황이 발생했을 때, 유기적인 재난대응 역량 강화에 중점을 주고 진행할 예정이다.

훈련 첫날인 16일은 오전 공무원 비상소집을 시작으로, 태풍 내습을 대비한 도상 훈련과 민방공 대피 훈련을 실시한다.

▲17일에는 수질오염사고 대비 현장 초동대응능력 훈련(연기면 송암교) ▲18일에는 소소심(소화기, 소화전, 심폐소생술) 익히기 체험(조치원역) ▲19일에는 수질오염사고 피해에 따른 토론 훈련 ▲20일에는 강평과 종료보고회를 끝으로 안전한국훈련을 마무리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