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응대, 종합친절도 평가 사례 분석, 민원인과 소통방법 등
충남 아산시(시장 복기왕)는 11일 청소년교육문화센터 1층 스마트홀에서 2014년 ~2015년 신규 임용된 공무원 118명을 대상으로‘민원인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감성서비스’란 주제로 맞춤 친절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또한, 막연하고 생소하게 느껴지는‘친절’에 대한 방법론이 아닌 쉽게 이해하고 다가갈 수 있는 사례를 함께 실습해보고 공유함으로써 신규임용공무원들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 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주무관은 "민원인 응대 시 역지사지의 마음가짐으로 응대하고, 따뜻한 미소와 밝은 목소리로 민원인의 요구사항을 신속히 해결해주는 것만으로도 감동을 이끌어 낼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돼 매우 유익했다”는 소감을 밝혔다.
시 관계자는 "2016년 양대체전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서는 공무원들의 친절한 응대가 솔선수범이 되어야 한다. 이에 매년 진행되는 전 직원 대상 친절교육, 직원․전화친절도 평가, 매일 아침 청내 친절방송․친절체조 실시 등 시민이 만족할 수 있는 친절한 민원행정 서비스 제공과 공직내부 친절도 향상에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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