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올방떡이 뭐지? 궁금하면 오세요~
공주시, 올방떡이 뭐지? 궁금하면 오세요~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6.05.12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과 15일, 공주문화 프리마켓 ‘흥미진진 장마당’을 개최
충남 공주시(시장 오시덕)가 오는 5월 14일과 15일 이틀간 오전10시부터 오후6시까지 공주시의 대표적인 전통시장 산성시장 문화공원에서 공주문화 프리마켓 ‘흥미진진 장마당’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 공주시청
침체되고 있는 원도심 활성화를 위한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펼쳐지는 이번 프리마켓에서는 시민들이 참여해 전통공예품, 수공예품, 먹거리 판매, 벼룩시장, 체험, 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된다.

특히 15일 오후 2시에는 산성시장 상인회에서 직접 만든 가래떡을 제공한다. 산성시장 문화공원에 약 50m에 달하는 가래떡을 길게 늘어뜨린 후 흥미진진 장마당의 흥을 돋울 예정이다.

또한 공주 산성시장의 명물인 올방떡도 맛볼 수 있다. 인절미를 변형시켜 아침을 여는 떡이라는 의미까지 담아낸 쫄깃쫄깃 부드러운 식감이 일품인 올방떡은 15일 먹거리 판매장에서 만날 수 있다.

행사기간 산성시장 상인DJ들은 12시부터 2시간동안 공주에 얽힌 딩동댕 퀴즈이벤트를 진행, 정답을 응모한 참여자에 한해 온누리 상품권을 제공한다. 정답은 프리마켓 행사장 내 소리마루 방송국이나 공주시 도시재생 페이스북(www.facebook.com/urgongju)으로 응모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나태주 풀꽃시인의 사인회와 공주문인협회의 시낭송, 김학수, 서정안 등 색소폰 연주, 공주시 청소년 오케스트라 이창석 지휘자의 트럼펫 연주 등 예술인들의 재능기부공연도 준비돼 있다.

공주고등학교, 공주여고, 금성여고, 영명고등학교 학생 27명의 서포터즈 활동과 공주시 청소년 문화센터의 동아리 공연, 공주대학교 예술대학 학생들의 공예품 판매 등 젊은층의 참여로 흥미진진 장마당의 활력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