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참신한 시민아이디어 공모
당진시, 참신한 시민아이디어 공모
  • 최주민 기자
  • 승인 2016.05.13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매우호도시 10주년 기념사업 추진
충남 당진시가 지난 2007년부터 우호교류를 이어오고 있는 중국 일조시, 일본 다이센시와의 교류 10주년을 맞아 기념사업 발굴에 나섰다고 밝혔다.
▲ 일조시 한국어 말하기 대회 입상자 당진시청 방문 (사진제공- 당진시청)
이번 자매우호도시 기념사업 발굴은 교류 도시와의 지속가능한 국제교류 방안을 모색하고, 시민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국제교류사업에 접목해 시민 중심의 국제교류 패러다임을 전환하기 위해 추진됐다.

시는 우선 경제, 문화, 관광, 체육, 교육 등 5개 핵심분야에서 특색 있는 국제교류 사업 발굴을 이달 중 마무리한 뒤 일조시, 다이센시와의 실무협의를 거쳐 오는 9월 최종 사업선정을 완료하고 사업별 세부계획을 수립한 뒤 국제교류 사업에 적극 활용할 방침이다.

당진시민이라면 누구나 응모 가능한 이번 시민공모전은 내달 3일까지 실시되며,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국민신문고(www.epeople.go.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공모기간 까지 방문 또는 우편(당진시 시청1로 1 당진시청 7층 기획예산담당관)으로도 참여가 가능하다.

시는 접수한 공모사업을 대상으로 1차 서류심사와 2차 최종 심사를 통해 실천 가능성과 효과성, 파급력, 경제성, 지속성 등을 평가해 금상과 은상, 동상 각 1명 씩 3명에게 시상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 공모사업의 2차 심사는 공정성을 기하기 위해 공무원과 민간인 등 9명으로 구성된 별도의 심사위원회를 구성해 운영할 계획”이라며 “실현가능성이 높고 지속가능한 국제교류가 이뤄질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안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