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가치 이해·공감대 형성을 위한고운동 주민대상 도시설명회 개최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충재)은 19일(목) 오후 7시 30분 행정중심복합도시(이하 행복도시) 1-1생활권(세종시 고운동) 고운고등학교 시청각실(1층)에서 ‘미래 가치 공유 및 공감대 형성을 위한 행복도시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7일(화)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주민들이 도시의 가치를 이해하고 소통을 통한 공감대를 형성해 도시건설에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도시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개방과 공유, 소통과 협력을 바탕으로 국민의 눈높이에 맞춰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정부3.0의 일환으로 시행됐다.
행복도시 설명회는 동영상 상영, 도시의 건설 목적, 미래가치 및 비전 등 주민들이 궁금해 하는 사항 설명에 이어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된다.
설명회에는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며, 행복도시 건설 추진 현황, 미래의 도시 가치 등 평소 행복도시에 대한 궁금한 점을 질의 및 답변을 통해 해소할 수 있다.
올해에는 입주민이 도시의 의미와 가치에 공감하고, 도시건설에 스스로 참여하는 소통·협력의 새로운 도시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도시 설명회를 정기적으로 개최할 계획이다.
행복도시는 지난해까지 중앙행정기관 이전 등 1단계 사업이 성공적으로 완료됐으며, 2단계(2016∼2020년)·3단계 사업(2021∼2030년)을 통해 자족도시를 완성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