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청 행복도시의 미래가치를 공유하다
행복청 행복도시의 미래가치를 공유하다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6.05.17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가치 이해·공감대 형성을 위한고운동 주민대상 도시설명회 개최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충재)은 19일(목) 오후 7시 30분 행정중심복합도시(이하 행복도시) 1-1생활권(세종시 고운동) 고운고등학교 시청각실(1층)에서 ‘미래 가치 공유 및 공감대 형성을 위한 행복도시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7일(화) 밝혔다.

▲ 행복청 홍페이지 캡처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안정희 행복청 고객만족지원팀장은 “행복도시 설명회를 통해 주민들이 도시의 진정한 가치를 충분히 이해하고 주민으로서 자부심을 갖고 도시건설에 자발적으로 참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설명회는 주민들이 도시의 가치를 이해하고 소통을 통한 공감대를 형성해 도시건설에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도시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개방과 공유, 소통과 협력을 바탕으로 국민의 눈높이에 맞춰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정부3.0의 일환으로 시행됐다.

행복도시 설명회는 동영상 상영, 도시의 건설 목적, 미래가치 및 비전 등 주민들이 궁금해 하는 사항 설명에 이어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된다.

설명회에는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며, 행복도시 건설 추진 현황, 미래의 도시 가치 등 평소 행복도시에 대한 궁금한 점을 질의 및 답변을 통해 해소할 수 있다.

올해에는 입주민이 도시의 의미와 가치에 공감하고, 도시건설에 스스로 참여하는 소통·협력의 새로운 도시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도시 설명회를 정기적으로 개최할 계획이다.

행복도시는 지난해까지 중앙행정기관 이전 등 1단계 사업이 성공적으로 완료됐으며, 2단계(2016∼2020년)·3단계 사업(2021∼2030년)을 통해 자족도시를 완성할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