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창의성 발휘 창업 실무 역량 강화
한밭대, 창의성 발휘 창업 실무 역량 강화
  • 김남숙 기자
  • 승인 2016.05.25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 창업 아이디어 설계캠프 운영

한밭대학교(송하영 총장)는 26일(목)부터 28일(토)까지 2박3일간 롯데인재개발원(용인 소재)에서 ‘2016 창업 아이디어 설계캠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 디자인 캠프 모습 (사진제공- 한밭대)
이번 캠프는 한밭대 공학교육혁신센터와 공주대 공학교육혁신센터 공동 주관으로 다양한 전공분야의 학생들이 함께 주어진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공학도가 가져야 할 설계능력을 함양하고 창업 마인드를 제고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이다.

참가자는 한밭대, 공주대, 목포대, 국민대, 아주대, 동신대 등 6개 대학 80여명의 학생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2박3일간 주어진 과제 해결을 위해 팀을 이루어 기획, 설계, 제작 및 발표하는 과정을 통해 자율적인 기획과 학습능력을 키우게 된다.

▲ 디자인 캠프 모습 (사진제공- 한밭대)
특히, 참가자들에게 캠프기간 서울의 현대시장(명동)과 재래시장(남대문)을 직접 방문해 주변의 인프라와 상권을 조사하고 시장에 대한 특성과 수요조사를 통해 창업전략을 세우는 등 직접 참여하는 체험형 캠프로 창업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유익한 시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창의적 아이디어 발상기법’과 ‘사업계획서 작성 및 마케팅전략’ 등의 특강을 마련하여 학생들이 기존에 가지고 있던 기본 패러다임을 깨고 창의적 사고를 할 수 있도록 도우며, 창업에 필요한 실질적인 이론 교육도 함께 이루어진다.

한밭대 공학교육혁신센터 관계자는 “여러 대학의 다양한 학과 학생들이 모여 팀워크를 바탕으로 주어진 문제를 해결하고 서로 의견을 공유하는 과정을 통해 학생들이 각자의 창의성을 발휘하고 도전정신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