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체신청, 장애 없는 따뜻한 디지털세상 구현위해
충청체신청(청장 최재유)은 장애인의 정보이용능력 향상과 정보격차 해소를 위하여 26일 대전엑스포 과학공원 국제회의장에서 각급 기관장과 300여명의 장애인 및 가족들이 참석한 가운데 장애인정보화한마당대회를 개최하였다.
이 대회는 정보화경진대회 및 정보화성공사례수기공모전 입상자와 정보화유공자에 대한 시상식, 사랑의 PC 전달식 등으로 치러졌다.
정보화 유공자 표창은 평소 장애인 정보화에 앞장서온 한국장애인고용촉진공단 대전지사에 근무하는 이승직(남, 32세)씨가, 장애인 정보화 성공사례수기공모전에서는 뇌병변과 시각1급 중복장애를 갖고있는 권진석(남, 30세)씨가 금상을 수상하는 등 총 32명이 각급 기관장 표창을 받았다.
아울러 충청체신청에서는 대전지역 각 장애인단체와 장애인들에게 사랑의 PC 100대를 전달하여 장애인들의 사기를 북돋는 등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켰으며, 대회에 참가한 장애인들은 장애인 정보화 촉진으로 장애인의 재활자립에 앞장선다는 3개항의 결의문을 채택하고 장애인 정보화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충청체신청에서는 앞으로도 장애인의 사회참여 폭을 넓히기 위해 장애인 정보화교육을 더욱 확대함을 물론, 사랑의 PC보급 및 장애인용
정보통신보조기기와 특수 S/W확대보급 등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