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너지공단 대전․충남지역본부(본부장 천석현)는 ‘제1회 충청남도 에너지절약 독서골든벨 대회’를 20일 충남 홍성 내포초등학교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 제1회 충청남도 에너지절약 독서골든벨 대회’를 20일 충남 홍성 내포초등학교에서 개최 (사진제공-한국에너지공단)
이날 행사는 미래세대의 주역인 초등학생들이 ‘에너지절약 독서골든벨 대회’에 참여하여 에너지 문제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관련 지식을 습득하고 경연하며, 에너지절약 습관 형성을 목적으로 진행되었으며, 충청남도 초등학생 4~6학년을 대상으로 사전에 접수를 받아 총 23개교, 200여명의 학생들이 참가했다.
▲ 제1회 충청남도 에너지절약 독서골든벨 대회’를 20일 충남 홍성 내포초등학교에서 개최 (사진제공-한국에너지공단)
에너지절약 독서골든벨 대회는 사전에 배포한 에너지 관련 도서와 상식자료를 기반으로한 에너지 관련 문제의 퀴즈대회 형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참가학생의 장기자랑, 에너지 공연팀의 전문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한국에너지공단 대전·충남지역본부 천석현 본부장은 “본 행사를 통해 미래세대의 기둥인 초등학생들이 기후변화와 신재생에너지 등 에너지 관련 지식을 배우고 경연하며 에너지 절약의 중요성을 깨닫고, 가정과 학교, 더 나아가 지역사회에서 에너지절약에 솔선수범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