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영어교사심화연수 하반기과정 운영 영어교육 교류 협약 체결
대전교육연수원(원장 김원중)은 14일 연수원 원장실에서 대전영어교사들이 선진 영어를 습득하여 TEE(영어로 진행하는 영어수업) 선도교사로서 실용영어교육확대를 위한 프로그램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미국 블룸필드 대학교 및 블룸필드 교육청과 영어교육 교류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인종을 넘어선 인재를 키우는 교육을 목표로 1868년에 설립된 146년 전통의 블룸필드 대학교는 영어를 모국어로 사용하지 않는 영어교사(NNEST)들을 위한 영어사용능력 및 영어교수법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하여, 2008년부터 국내 여러 교육청 및 교육연수원들과 함께 영어교사 연수프로그램을 진행해오고 있다.
또한, 블룸필드 교육청과 함께 미국공립학교에서 실제적으로 수업을 진행하는 교육실습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어 전세계 비영어권 교사 및 연수자들에게 우수평가를 받고 있다. 양 기관의 교류를 통해 한국교사는 우수 프로그램을 접하는 기회를 갖고, 또한 미국에 한국영어교사의 우수성을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 대전교육연수원 김원중 원장은 “해외의 우수 프로그램 및 초․중등학교 수업실습을 통하여 한걸음 더 발전하는 영어교사가 될 수 있는 디딤돌이 되도록 협력을 강화하여 실용영어교육의 활성화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