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대, 제3회 레지오 에밀리아 활동 기록 및 교재교구 전시
대덕대, 제3회 레지오 에밀리아 활동 기록 및 교재교구 전시
  • 김윤아 기자
  • 승인 2016.10.28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2일부터 4일까지 대전시청 2층 로비전시장
대덕대학교(총장 김상인) 영유아보육과와 영유아보육연수원은 11월 2일부터 4일까지 대전시청 2층 로비 전시장에서 제3회 대덕대 부속 및 수탁 4개 어린이집의 레지오 에밀리아 활동 기록작업 및 교재교구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지난해 제2회 레지오 전시회 모습
이번 전시회는 2일 오후 2시 개막식을 갖고,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 영유아 기록작업 78개 작품을 비롯해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 영유아 포트폴리오 32개 작품, 표준보육과정 및 누리과정 활동 교재교구(공동작품) 204개 작품, 영유아보육과 감각교구 및 누리과정교구 220개 작품 등 총 534개 작품이 전시된다.

이같은 대규모의 보육교재교구 전시회는 전국적으로도 보기 드문 사례로 대덕대 영유아보육과가 지난 2006년부터 올해까지 11년째 해마다 대덕아이사랑 교재교구 발표회를 통해 쌓아온 보육노하우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기회다.
▲ 지난해 제2회 레지오 전시회 모습
대덕대 영유아보육과와 영유아보육연수원은 현재 부속 어린이집을 비롯해 정부세종2청사 아이세상어린이집, 세종시 공립 아이누리어린이집, 대전시립 으능정이어린이집을 수탁운영하고 있다.

대덕대 영유아보육과 장혜자 교수(영유아보육연수원장)는 “대덕대 산하 4개 어린이집과 영유아보육과에서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 보육프로그램으로 성과를 거둔 534개 작품을 외부 어린이집 보육인들과 대전시민들을 위해 전시하게 돼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대덕대의 보육노하우를 공개해 대전지역의 보육 수준을 한 단계 높이는 데 기여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덕대가 운영하는 어린이집 중 대전시립 으능정이어린이집의 경우 대전시가 최근 복지분야 6개 시립어린이집 등 7개 민간위탁시설 운영을 평가한 결과 최우수 S등급을 받으며 1위를 차지했고, 이에 앞서 지난 2014년 제18회 대전시보육인대회 보육교재교구 개발전시회에서는 대상을 차지하는 등 실력을 발휘해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