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과학연구원(원장 정용하)대전창의인성센터는 오는 2017. 1. 9.(월) ~ 15.(일)까지 7일간 창의와 인성, 그리고 그릿*을 함양할 수 있는 창의인성 미술융합캠프를 개최한다.

*‘그릿’은 자신이 성취하고자 하는 목표를 끝까지 해내는 힘이자, 어려움, 역경, 슬럼프가 있더라도 그 목표를 향해 오랫동안 꾸준히 정진할 수 있는 능력이다.
이번 행사는 타교과와의 융합적 재구성을 통해 학생들에게 창의, 인성, 감성 요소를 흡수시키고 경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한다. 참가 대상은 대전지역 초등학교 5학년 58명, 중학교 2학년 학생 26명으로 창의인성 미술융합캠프 참여를 위해 자기소개서를 작성하여 캠프 참여 의지를 북돋우었다.
강사는 미술전공인 현직교사 17명으로 구성되며 교육지원단 역시 현직교사 8명으로 구성된다. 장소는 대전목동초등학교와 대전예술가의집에서 운영되며,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자아효능감 형성을 도모할 수 있도록 다양한 주제별 융합 체험활동으로 구성하였고 활동은 팀별로 진행될 예정이다.
창의인성 미술융합캠프를 통해 제작된 팸플릿은 책자형식으로 인쇄하고, 모든 캠프활동은 영상으로 촬영하여 디지털 앨범으로 제작할 예정이다. 캠프에 참가하는 학생들은 제작된 작품을 판매할 예정이며, 판매 수익금은 전액 기부할 계획이다.
대전교육과학연구원 정용하 원장은 “미술융합캠프에서 경험하는 다양한 주제별 융합 체험 활동과 따뜻한 나눔을 통해 학생들의 창의성 발달, 바른 인성 함양과 그릿 형성을 도모하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