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힐링센터의 따뜻한 겨울맞이, 행복퐁퐁 힐링캠프
에듀힐링센터의 따뜻한 겨울맞이, 행복퐁퐁 힐링캠프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6.12.19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일간의 마음여행, “지금 그대로의 나를 사랑합니다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지난 12월 16일부터 12월 18일까지 2박3일간 공주 한국문화연수원에서 합숙과정으로 학부모 및 자녀, 교원, 전문상담사의 심리상담·치유를 위하여 행복퐁퐁 힐링캠프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힐링캠프 개최

이번 캠프는 대전시교육청 에듀힐링센터와 위탁 기관인 NLP전략연구소가 공동으로 주관하였다.

행복퐁퐁 힐링캠프는 2015년부터 실시되어 이번 캠프로 여섯 번째를 맞이하였다. 이를 주관하는 에듀힐링센터는 유·초·중·고·특수학교 학부모 및 자녀, 교직원, 교육전문직 누구나 참여하는 전문 힐링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교육공동체의 정신건강 증진에 이바지하고 있다.

이 번 캠프의 6,7,8과정에는 학부모 및 자녀 24명, 9과정에는 교원 및 전문상담사 8명이 참여하였다. 학부모-자녀 연계 캠프는 주로 가족 간 이해, 소통, 힐링, 체험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으며, 교원 및 전문상담사는 심리 검사 및 치유, 코칭 기법 활용 등에 초점을 두었다.

캠프에 참여한 한 초등학생 어머니는 “남편과 제가 모두 직장을 다녀 아이와 함께 지내는 시간이 적어서 정서적인 부분이 매우 걱정이 되었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를 더 잘 이해하게 되었고, 즐거운 힐링의 시간이 되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캠프 9과정에 참여한 전문 상담사는 ”학생 상담에서 여러 가지 어려움이 많았는데, 캠프에서 실습한 대화 기법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다. 상담사로서 긍지와 자부심도 더욱 커진 것 같다“고 말했다.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에듀힐링센터는 2017년도에도 교육가족의 정서적 치유를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라며 “특히 새롭고 다양한 전문 힐링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하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