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하고 코칭하는 선진형 학교문화 창출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23일 에듀힐링센터 ‘365 에듀-코칭’ 연수실(대전교육정보원 4층 소재)에서 에듀-코치 직무연수 역량강화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에 진행된 연수는 기초 및 심화과정을 이수한 에듀-코치들의 코칭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과정으로 에듀-코치 25명이 참여하였다. 특히 상담하고 코칭하는 선진형 학교문화 창출을 하는데 선두적인 역할을 하게 될 에듀코치들이 자신의 코칭 사례를 바탕으로 학교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에듀코치들이 구안한 학교 현장 중심의 모델을 공유하고 학교 현장에 코칭 기법을 확산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연수 참가자들은 코칭 기법과 더불어 전문적인 실용심리학 분야인 신경언어프로그래밍(NLP)의 원리 및 기법을 응용하여 프로그램을 수정 보완하기도 했다.
이번 연수에 참여하게 된 에듀-코치 대전보성초등학교 임명혁 교장은 “학교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과 어머니를 만나 여러 차례 대화를 나누게 되었다. 그들이 가족의 소중함을 다시 느끼고 행복해 하는 모습을 보면서 가슴이 뭉클하였다”고 기쁨을 나타냈다.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에듀코칭 연수에 대한 학교 현장의 반응이 매우 긍정적이다. 2017년에도 에듀코칭 직무연수를 연중 개설하여 많은 교원들이 코칭 기법을 익히고 학교 현장에 활용할 수 있도록 다각도로 지원하겠다 ”고 의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