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특수교육지원센터, 나는야 꼬마 요리사! 꼬마 음악가!
서부특수교육지원센터, 나는야 꼬마 요리사! 꼬마 음악가!
  • 김거수 기자
  • 승인 2017.01.11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똑똑한 겨울나기 특별활동 프로그램 진행

대전서부교육지원청김동문 교육장은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지난 1월 9일부터 1월 11일까지, 2016학년도 서부 관내 유․초등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을 대상으로 똑똑한 겨울나기 특별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똑똑한 겨울나기 프로그램 운영 모습

이번 프로그램은 방학 중 특수교육대상학생들에게 폭넓은 교육적 지원을 확대하고 다양한 특별활동 프로그램 참여를 통하여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일상생활 적응능력 향상 및 사회성 증진을 도모 하고자 했으며, 학부모의 관심과 학생의 참여도가 매우 높았다.

또한, 꼬마요리사와 꼬마음악가 반으로 나누어 유아 16명, 초등 16명 총 32명의 학생이 참여하고, 내용은 [꼬마요리사 '부엉이 머핀, 토마토 볶음밥, 푸쉬팝‘], [꼬마음악가 '건축물을 만들어요, 파란 바다에는 무엇이 있을까, 피터와 늑대 중 새와 오리’] 주제로 이루어졌으며 즐겁고 다양한 활동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특별활동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다양한 활동으로 인해 아이들이 즐거움 속에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 이런 기회가 더욱 많아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임민수 유초등교육과장은 “관내 특수교육대상자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경험하고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더욱 계발하고 보급하는데 지속적인 노력을 하겠다”고 강조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