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설날 맞이 만두 빚어 볼래?
대전교육청, 설날 맞이 만두 빚어 볼래?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7.01.24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부특수교육지원센터 치료지원 겨울방학프로그램 요리활동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이기자교육장 특수교육지원센터는 지난 1월 19일부터 1월 24일까지, 대전보운초와 대전송촌초 치료지원실에서 겨울방학프로그램으로 요리활동(만두 빚기)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치료지원 겨울방학 프로그램 요리활동 모습

이번 프로그램에서 겨울철 대표 음식인 만두는 요즘 간편하게 사먹을 수 있는 음식이 되어 버렸지만, 수제만두를 만들기 위해서는 야채와 고기, 당면 등 많은 속 재료가 들어가 준비하는 것부터 정성이 듬뿍 담겨 훈훈한 명절 분위기를 미리 느껴보는 시간이 되었다.

야채도 다져보고, 두부도 으깨며 만두 속을 만들고 서투른 솜씨이지만 만두피에 만두소를 가득 넣어 모양을 잡아 보며 만두 빚기 체험을 실시하고, 김이 모락모락 나는 찜통에서 스스로 만든 만두가 익기만을 기다렸다 가족들과 함께 먹기 위해 포장하며 매우 흐뭇해했다.

치료지원대상자의 한 학부모는 “손이 많이 가서 집에서도 해먹기가 쉽지 않은 손 만두를 센터에서 선생님들 도움 받아 이렇게 만들어 볼 수 있는 기회가 있어서 너무 좋았고요, 돌아오는 설에 가족들끼리 둘러 앉아 만두 빚기를 해보아야겠어요”라고 말했고,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신상현 유초등교육과장은 “겨울철 먹거리 만두를 빚으며 친구들과 좋은 추억이 쌓였기를 바라며, 다가오는 명절에는 가족들과 행복하고 더욱 풍성하게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