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갑종 총장, 성평등 의식 확산될 수 있도록 연구하고, 노력 할것
백석대학교(총장 최갑종)와 백석문화대학교(총장 장종현)는 15일(수) 오전 11시, 백석대학교 자유관 회의실에서 충남여성정책개발원과 업무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협약식은 각 기관 간 연구와 교육협력, 정보교류 등 상호협력체계 구축을 목적으로 열리게 됐으며, 각 기관들은 △성평등 교육 운영 △연구 및 학술회의 등에 함께 나설 계획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백석대학교 최갑종 총장, 한정수 산학협력단장, 백석문화대학교 송기신 부총장, 최선기 산학협력단장, 평생교육원 강기정 원장과 충남여성정책개발원 안정선 원장, 김영주 기획조정실장, 우복남 교육사업팀장 등이 참석했다.

백석대학교 최갑종 총장은 “현대사회에서 성평등 교육은 실질적으로 추진되어야 할 과업”이라며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우리 대학 내에도 성평등 의식이 확산될 수 있도록 연구하고,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충남여성정책개발원 안정선 원장은 “우리나라 성평등 수준이 낮음에 자괴감을 느끼면서도, 앞으로 변화 가능성이 크다는 생각을 하며 노력하고 있다”며 “대학들과는 첫 협약인데, 앞으로 정교하고 내실 있는 교육사업 성취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여성정책개발원은 올해 18주년을 맞이했으며, 충청남도를 기반으로 여성지위 향상 및 기반 조성을 위해 노력해왔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