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 메디바이오&뷰티 산업 육성 박차
한남대, 메디바이오&뷰티 산업 육성 박차
  • 송연순 기자
  • 승인 2017.02.17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덕밸리캠퍼스 내에 메디바이오&뷰티 융복합 공동 R&BD센터 설립

한남대학교(총장 이덕훈)가 대덕밸리캠퍼스를 중심으로 메디바이오&뷰티 산업의 본격 육성에 나선다.

한남대 산학협력단은 지난 16일 대덕밸리캠퍼스 내에 메디바이오&뷰티 융복합 공동 R&BD센터를 설립했다.

16일 한남대 대덕밸리 캠퍼스에서 진행된 메디바이오-뷰티 융복합 공동 R&BD센터 현판 제막식 모습

한남대 창업보육센터에는 에코바이오, 닥터하스킨, BSC바이오, 비앤팜 등 20여 개 바이오 융합분야 기업과 란드바이오사이언스, 바이오피에스 등 메디바이오 분야 10여 개의 기업이 입주해 바이오 클러스터를 이루고 있다.

한남대는 장수의 시대 ‘건강’과 ‘미’를 융합한 개념으로 ‘메디바이오&뷰티’ 산업을 집적화한다는 전략을 세우고 있다. 이를위해 한남대의 우수한 연구능력과 기술 및 제품경쟁력을 갖춘 기업과 공동으로 산학협력 교육과정개발, 연구개발, 사업화지원, 사회맞춤형 산학관 커플링사업 등 다양한 맞춤형 기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메디바이오-뷰티 융복합 공동 R&BD센터 회의장면

특히 대덕밸리캠퍼스 내에 메디바이오&뷰티산업의 밸류체인(Value Chain)을 활성화하기 위해  대학생 및 대학원생 기술창업과 동시에 사업화로 연계하는 바이오 팩토리(Bio-Factory) 클러스터를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화장품과 뷰티 분야는 한류의 영향으로 동남아, 중국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만큼 대학이 중심이 돼 글로벌 진출을 모색하고 기술력 향상 등 기업의 매출신장과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성인하 산학협력단장은 “대전은 과학비즈니스벨트를 중심으로 메디바이오 산업이 특성화를 이루고 있다"며 "대덕연구개발특구내에 자리한 한남대학교가 메디바이오&뷰티 산업의 구심점이 되어 지역발전과 신성장 산업을 견인하는 산업선도형 산학협력의 우수모델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