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문화복지센터, 2017년 여성가족부 청소년프로그램 선정
서산문화복지센터, 2017년 여성가족부 청소년프로그램 선정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7.03.09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동네 생생(生生) 명인통(通)

충남 서산시 출연기관인 서산시복지재단 산하 서산문화복지센터 청소년수련관에서는 2017년 여성가족부 청소년프로그램 공모사업에서 서산지역 명인들과 연계하여 지역전통문화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홍보활동을 통해 지역발전을 목적으로 진행되는 ‘우리동네 생생 명인통’ 프로그램이 선정되어 국비 5백만원을 확보했다.

이번 공모사업은 총 531건의 접수 프로그램 중 4.6:1의 경쟁률 속에 참여분야에서는 충남에서 유일하게 서산문화복지센터가 선정되었다

‘우리동네 생생 명인통’ 프로그램은 5월 호박을 시작으로 생강, 마늘, 조청, 감태 등 5개 분야 명인들의 체험장 방문, 요리활동, 포트폴리오 제작 등 직접 체험한 내용을 바탕으로 홍보영상 등을 만들어 홍보함으로써 지역사회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지역 고유의 전통문화를 알려, 상품판매의 목적이 아닌 지역전통문화를 계승하고 발전시켜 지역사회의 잊혀져 있던 명인과 전통문화에 대한 인지도 상승으로 그 가치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서산시복지재단 김영제사무처장(서산문화복지센터장 겸임)은 “서산문화복지센터가 여성가족부 청소년프로그램 공모사업 선정으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청소년 참여 기회제공과 청소년들에게 지역사회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전통을 소중히 하는 계기가 되어 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