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서부보훈지청, ‘민원만족도 향상을 위해 최선’
충남서부보훈지청, ‘민원만족도 향상을 위해 최선’
  • 김남숙 기자
  • 승인 2017.03.13 17: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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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일 친절강사’와 ‘전화응대 3S‘ 프로그램 새롭게 도입

충남서부보훈지청(지청장 안기선)은 민원인의 만족도 향상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특히 13일부터 ‘일일 친절강사’와 ‘전화응대 3S‘ 프로그램을 새롭게 도입하여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13일부터 ‘일일 친절강사’와 ‘전화응대 3S‘ 프로그램 새롭게 도입

일일 친절강사는 업무 시작에 앞서 전직원을 대상으로 친절 교육을 실시하여 친절한 행정의 다짐을 새롭게 하고, 더불어 방문하시는 민원인의 효율적인 상담을 위해 보훈지청 입구에서부터 안내 도우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13일부터 ‘일일 친절강사’와 ‘전화응대 3S‘ 프로그램 새롭게 도입

전화응대 3S는 (Speed, Say yes, Satisfaction)을 나타내며, 전화벨이 3번 울리기 전에 받아서 긍정적이고 상냥한 말투로 상담을 진행하여 민원인이 만족할 때까지 이해시키고 설득하는 방법이다. 관할 지역이 넓고 고령의 민원인이 많은 점을 감안할 때 향후 더욱 발전시켜야할 부분으로 여겨진다.

13일부터 ‘일일 친절강사’와 ‘전화응대 3S‘ 프로그램 새롭게 도입

충남서부보훈지청은 새롭게 추진하는 친절강사와 전화응대 프로그램을 통하여 보훈가족들의 민원 만족도가 더욱 향상되고 원활한 소통을 바탕으로 보다 나은 보훈 행정 서비스가 실현될 것을 기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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