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 '한남사랑자율봉사단', '대학 캠퍼스폴리스' 발대식
한남대 '한남사랑자율봉사단', '대학 캠퍼스폴리스' 발대식
  • 김윤아 기자
  • 승인 2017.03.17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전한 캠퍼스 문화 조성 및 범죄 예방에 앞장서

한남대(총장 이덕훈)는 17일 교내 사범대학 잔디밭에서 '한남사랑자율봉사단' 및 '대학 캠퍼스폴리스' 발대식을 가졌다.

17일 '한남사랑자율봉사단' 및 '대학 캠퍼스폴리스' 발대식에서 신동민 학사부총장이 격려사를 하고 있다.

발대식에는 신동민 학사부총장을 비롯해 처실장 및 관련학과 교수, 학생 총 70여명이 참석했다.

캠퍼스 정화활동, 학교 안내, 치안유지 등 대학 내 범죄 예방과 건전한 캠퍼스 문화 조성을 위해 지난 해 4월 처음 발족한 '한남사랑자율봉사단'과 '대학 캠퍼스폴리스'는 올해 총 61명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17일 '한남사랑자율봉사단' 및 '대학 캠퍼스폴리스' 발대식에서 학생대표가 선서문을 낭독하고 있다.

'한남사랑자율봉사단'은 각 단과대학별 봉사단원 4명을 선발해 총 36명이 강의실, 복도, 건물주변 환경정화 및 강의실 소등, 냉난방 시설 점검, 화장실내 흡연 계도, 외부 무단부착물 제거 등 매일 2시간씩 환경미화활동을 펼친다.

또한 ‘대학 캠퍼스폴리스’는 총 25명의 학생들이 5개 팀으로 나뉘어 매주 1회 교내 운동장 뒤편, 주차장, 기숙사 주변 등 캠퍼스 내 취약지구를 순찰하며 캠퍼스 사전범죄 예방 및 안전질서 확립에 나선다.

17일 '한남사랑자율봉사단' 및 '대학 캠퍼스폴리스' 발대식 단체 사진

신 부총장은 격려사에서 깨끗하고 안전한 캠퍼스를 만들기 위해 헌신하는 학생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학교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