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FIFA U-20월드컵 자원봉사자" 준비 박차
천안시, "FIFA U-20월드컵 자원봉사자" 준비 박차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7.03.26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0여명 자원봉사자, U-20월드컵 ‘성공개최’ 다짐

오는 5월 열리는 FIFA U-20 월드컵 대회 자원봉사자들이 천안에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준비에 들어갔다.

180여명 자원봉사자, U-20월드컵 ‘성공개최’ 다짐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천안시는 지난 25일 천안종합운동장에서 ‘그라운드 밖의 국가대표’ 자원봉사자 180여명을 대상으로 1차 현장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자원봉사자들이 직접 현장을 방문해 보고 환경에 친숙해져 대회당일 빠르게 적응해 문제없이 근무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교육진행은 대회소개, 직종별 안내사항, 근무수칙, 자기소개 등으로 구성됐으며, 자원봉사자 간 서로 얼굴을 익히고 친목도모와 단결력을 높이기 위한 시간도 가졌다.

이날 자원봉사자를 격려하기 위해 교육에 참석한 박미숙 복지문화국장은 “2007년 17세이하 청소년월드컵에서도 자원봉사자 덕분에 대회를 무사히 마칠 수 있었다”며, “U-20월드컵도 성공적으로 개최할 수 있도록 많은 협조를 당부”했다.

교육에 참석한 한 자원봉사자는 “U-20월드컵 자원봉사자로 참여하게 돼 뿌듯함과 자부심을 느꼈으며 대회 활동참여시 국내외 방문객들이 찾아오면 친절한 미소와 따뜻한 마음으로 대회에 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4월 22일에는 자원봉사 발대식과 2차 소양교육 및 현장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