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과학기대 간호학부 ‘간호나누미 신입회원 발대식
대전과학기대 간호학부 ‘간호나누미 신입회원 발대식
  • 김윤아 기자
  • 승인 2017.03.29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들 위한 지속적인 나눔과 봉사 다짐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대전지역본부(본부장 박미애)는 29일 오전 대전과학기술대학교 신성관에서 대전과학기술대학교 간호학부 ‘간호나누미’ 동아리 2017년도 신입회원 발대식을 실시했다.

대전과학기술대학교 간호학부 ‘간호나누미’ 2017년 신입회원 발대식 단체사진

‘간호나누미‘는, 2013년부터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대전과학기술대학교 간호학부가 가족회사 협약에 의거, 글로벌 리더 양성을 위해 양 기관 간의 산학협력과 교류 촉진을 통한 기관 및 학생의 발전을 목적으로 실시되었으며, 올해로 5기째를 맞고 있다.

이날 발대식에는 김미자 대전과기대 간호학부 교수, 강태원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나눔사업팀장 및 간호학부생 30여명이 참석해 이루어졌다.

학생들은 나눔 및 자원봉사활동 실천을 위해 자발적으로 지원하여 ‘간호나누미’로 활동하기 위한 자원봉사 기본교육 및 빈곤아동들을 위한 나눔을 실천하는 등 각종 소양교육을 마쳤으며, 앞으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서 주관하는 각종 행사의 자원봉사활동을 실시하여 우리 지역 아동들이 건강하고 올곧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김미자 대전과학기술대학교 간호학부 ‘간호나누미’ 동아리 지도교수는 “사회적으로 인성, 나눔, 배려, 봉사 등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면서 “자신의 시간과 물질을 진정으로 나누고 봉사하는 참 간호인의 모습을 갖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