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글꽃중 학생들 ‘진로탐색과 독서지도’리드 프로그램 참여
한밭대학교(총장 송하영)는 지난 15일 대전 글꽃중학교 학생 40여명을 대상으로 중학교 자유학기제 지원과정인 ‘리드(READ)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리드(READ) 프로그램’은 한밭대에서 마련한 진로탐색과 독서지도 과정으로, 자기진단 검사지를 활용해 학생의 행동유형을 파악하고, 그 결과와 연계한 진로지도와 독서지도를 통해 학생이 자기주도적으로 진로를 결정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날 글꽃중학교 학생들은 전문가의 지도에 따라 DISC 행동유형 진단검사를 받은 뒤, 검사결과에 대해 자세한 설명을 들었다. 특히 이 프로그램에서는 인기 연예인들의 사례를 들어 행동유형별 특징을 알려주고, 각 유형과 실제 직업을 매칭하는 기회를 제공해 학생들의 이해를 도우며 큰 호응을 얻었다.

전서연 학생(글꽃중 2학년)은 “오늘 참여한 한밭대 리드 프로그램은 정말 뿌듯하고 뜻깊은 시간이었다. 평소 관심을 가지지 않았던 나의 성격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는 좋은 경험을 했다. 앞으로 진로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고 지금부터 차근차근 고민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한밭대에서 진로체험 기회가 있다면 또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밭대는 중학교 자유학기제 지원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중학생들이 조기에 진로와 적성을 찾을 수 적극 지원하고 있다. 리드 프로그램 외에도 전공탐색 및 대학 시설탐방,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