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학교공동체 밝혀줄 반딧불이 진학 교육!
대전교육청, 학교공동체 밝혀줄 반딧불이 진학 교육!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7.04.17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로 찾아가는 반딧불이 진학설명회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오는 12월까지 중․고등학교 112개교(중 73 개교, 39개교) 학생, 학부모 교사 등을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반딧불이 진학설명회’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학교로 찾아가는 반딧불이 진학설명회 (대전 관저고 모습)

이 진학설명회는 고입·대입전형의 이해, 진로진학 설명, 고교생활 및 생활기록부 관리 등으로 진행되며, 학생들이 진학 목표를 설정하고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한 진학정보를 제공해 맞춤형 진로진학설계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진학전문성을 갖춘 교사로 TF팀을 구성하여 반딧불이 진학설명회 강사를 지원하고, 중․고등학교 급별 맞춤형 설명회 책자를 보급해 학생들과 학부모에게 진학과 관련된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를 안내할 예정이다.

또한, 대입 정보가 절실히 필요한 외곽지 학교를 우선 지원하여 대입 진학 정보 격차 해소에 크게 기여하고 있으며 학생, 학부모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반딧불이 진학설명회를 개최하는 중․고등학교의 수는 2015학년도에는 60개교, 2016학년도에는 106개교, 2017학년도에는 113개교(2만6천여명 이상)로 지원규모가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다.

대전교육청 이해용 중등교육과장은 “고입 및 대입 진학 정보를 제공하여 중학교 때부터 자신의 진학 목표를 세우게 하고, 학교는 그에 따른 맞춤형 교육활동을 전개함으로써 보다 성공적인 진학결과를 낳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전문성을 갖춘 교사로 구성된 강사와 맞춤형 진학 설명회 운영은 진학정보에 대한 학생 만족도와 공교육에 대한 신뢰도를 크게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