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일반계고 교사 전원 대입진학전문가로 양성!
대전교육청, 일반계고 교사 전원 대입진학전문가로 양성!
  • 김윤아 기자
  • 승인 2017.04.18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학년도 대입 진학 지도 심화 연수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18일 대전교육청 회의실에서 고등학교 대입 진학지도 교사 100여명을 대상으로 고려대학교 입학사정관을 초빙해 ‘2018 대입 지도 심화 연수’를 실시했다.

연세대 입학사정관 초빙 교육

이번 연수는 대입진학지도를 담당하고 있는 교사들에게 각 대학별 정확한 입시정보를 제공하고 입학전형에 대한 다각적인 분석을 통해 현장 교사의 대입지도 역량을 강화하고 전문성을 신장시키기 위한 것이다.

이를 통해 대학별 입시전형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분석으로 학생 맞춤형 전문적인 입시지도가 이루어지도록 지원할 계획이며, 연수 참가 교사들은 각 대학별 입시전형을 철저하게 이해하고 정리하여 모든 교사가 입시전략가가 될 수 있도록 동료교사들에게 전달 연수 및 워크숍을 실시하도록 하고 있다.

한양대 입학사정관 초빙 교육 모습

한편, 지난  4일 연세대 입학사정관,  11일 한양대 입학사정관을 초빙해 연수를 실시했으며, 오는 오는 25일 서울대 입학사정관, 27일 충남대 입학사정관을 초빙해 연수를 실시할 예정이다.

대전교육청 김상규 교육국장은 “교사가 학생의 진로를 결정해 줄 수는 없지만 그들에게 최적의 진학상담을 해 줄 수 있다”며 “이번 연수를 통하여 교사는 진학전문가가 되어 학생들의 진학지도에 크게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