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ㆍ백석문화대 도서관, ‘오디오북카페’ 개소
백석대ㆍ백석문화대 도서관, ‘오디오북카페’ 개소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7.04.18 2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학생들이 책을 가까이하는 하나의 계기가 될 것

백석대학교(총장 최갑종)ㆍ백석문화대학교(총장 장종현)는 18일 오전 10시, 교내 도서관 1층에서 ‘오디오북카페’ 개소식을 개최했다.

백석대ㆍ백석문화대 도서관, ‘오디오북카페’ 개소식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백석대학교 최갑종 총장은 “우리 대학 도서관은 ‘도서관, 꿈을 읽고 미래를 디자인하다’라는 문구 아래 재학생들이 보다 많은 콘텐츠를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오디오북카페는 재학생들이 책을 가까이하는 하나의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오디오북카페는 G&M글로벌문화재단의 지정기부금과 대학 예산으로 마련됐으며, G&M글로벌문화재단은 매년 재학생들의 독서활동 활성화를 위해 약 2천만 원의 독서발전기금을 후원하고 있다.

또한 오디오북카페는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독서와 휴식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오디오북 도서 및 시집 등을 구비하고 있으며, 자유로운 독서토론, 스터디 지원을 위해 두 개실의 오디오북 전용 룸을 설치했다.

추후 보드게임 등의 다양한 콘텐츠 확보로 학생들이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학습ㆍ휴식공간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백석대학교ㆍ백석문화대학교 도서관은 ‘도서관에서 1박 2일’ 등의 행사로 재학생들에게 독서를 권하고 있으며, 2014년 한국도서관협회 주관 제46회 한국도서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