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도시교통공사, 사회적 책임 다할 것
세종도시교통공사, 사회적 책임 다할 것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7.05.01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성 확보와 투명한 업무처리 서약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 세종도시교통공사(사장 고칠진)가 지난 28일 어진동 복합커뮤니티센터에서 반부패․청렴 서약식을 가졌다.

세종도시교통공사 반부패 ․ 청렴 서약식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고칠진 사장은 “우리 세종도시교통공사는 고객감동을 최고의 가치로 여기고 편리하고 안전한 명품 생활 교통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함은 물론 청렴의무를 위반한 임직원에 대하여는 직위고하를 막론하고 원스트라이크 아웃제를 실시하고 공사의 운영 실태를 공개하여 공기업으로서의 청렴성과 투명성을 확보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해야한다"고 밝혔다.

이날 청렴서약식은 고칠진 사장을 비롯해 버스승무원을 포함한 50여명의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외부강사를 초빙하여 청렴교육 강의를 듣고 청렴서약서 낭독, 서약서 서명, 청렴 결의다짐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경찰교육원 공일환 교수(경감)는 공공기관으로서의 윤리, 공직자의 태도와 자세, 청렴의 중요성 등을 강의주제로 하여 청렴서약식의 의미를 더하였다.

이번 서약식에서 전 직원이 서명한 ‘청렴서약서’는 ▲ 첫째, 나는 법과 원칙을 준수하고 부패를 예방함으로서 청렴한 직장 구현을 위해 솔선수범 한다. ▲ 둘째, 나는 사익보다 공익을 우선하며 업무수행 과정에서 부당한 이익을 추구하지 않는다. ▲ 셋째, 나는 직위를 이용한 지위 ‧ 권한남용, 이권 개입, 알선 ‧ 청탁을 하지 않는다. ▲ 넷째, 나는 어떠한 경우에도 금품·향응을 받지 않으며, 청렴성에 의심을 받을 만한 일체의 행동을 하지 않는다. ▲ 다섯째, 나는 외부의 부당한 간섭을 철저히 배제함으로서 조직 구성원들이 소신 있게 일할 수 있도록 노력한다. 등 총 5가지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