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릴레이 에듀-코칭 아카데미 개최
대전교육청, 릴레이 에듀-코칭 아카데미 개최
  • 김윤아 기자
  • 승인 2017.05.11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 교육의 답, 에듀-코칭 아카데미 특강에서 찾아요

대전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11일 시교육청 대강당에서 에듀-코칭 보급과 코칭 문화 확산을 위한 ‘대한민국 대표 코치 10인의 릴레이 에듀-코칭 아카데미 특강’ 두 번째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주)한국리더십센터 김경섭 회장이 ‘에듀-코칭을 위한 코액티브 스킬들'이라는 주제로 강의했으며, 액티브 스킬이나 코액티브 대화모델을 제시하여 대전 교육가족에게 코액티브 코칭이라는 새롭고 독특한 대화모델을 경험하는 시간을 제공했다.

코액티브란 상호협력한다는 의미의 코(Co)와 함께 앞으로 나아간다는 액티브(Active)의 합성으로, 코치[교사, 학부모 등]와 학생의 적극적인 활동과 협업적 참여를 강조하는 코액티브 코칭(Co-Active Coaching)이 탄생하였다.

또한, 에듀-코칭 아카데미 특강은 매월 저자 특강 형태로 이루어지며, 이를 통해 각급 학교 및 기관의 교직원은 특강이 다양한 에듀-코칭 모델을 탐구하고, 학교와 가정 등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탐색할 수 있다.

대전교육청 설동호 교육감은 “코액티브 코칭은 한 마디로 줄탁동시(啐啄同時)라고 말할 수 있으며, 교사와 학생이 동시에 협업적 역할을 할 때, 학생은 온전한 존재로 거듭날 수 있기 때문”이라며 “우리 교육청은 에듀-코칭을 통해 미래 교육을 준비하고, 모든 교사가 에듀-코치가 되어 학생의 잠재력을 실현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에듀-코칭 아카데미 특강에 참석한 교장은 “에듀-코칭하는 학교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교사를 위한 전문적 학습공동체, 학생을 위한 또래 코칭, 학부모를 위한 에듀-맘 & 파파 코칭 동아리를 만들었다”며 “오늘 특강을 통해 코액티브 코칭 모델을 접하고 코칭의 원칙, 코치의 역할을 학교에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깨닫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