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한국감성과학회 춘계학술대회 개최!
한밭대, 한국감성과학회 춘계학술대회 개최!
  • 김윤아 기자
  • 승인 2017.05.11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성제품의 사용성 평가 등 위해 창의적인 아이디어 제시

한밭대학교(총장 송하영)는 오는 12일~13일 이틀간 대학 내 산업정보관에서 사단법인 한국감성과학회(회장 한국표준과학연구원 박세진) 창립 20주년 기념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한국감성과학회 2017 춘계학술대회 포스터

조직위원장 한밭대 민병찬 교수(산업경영공학과)는 “이번 학술대회는 미래 인간의 삶의 질을 향상 시킬 수 있는 감성제품의 사용성 평가와 디자인 설계 등을 위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토론의 장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사단법인 한국감성과학회가 주관하고 한밭대가 주최하는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스마트 감성과학 & IoT 기술’을 주제로 산·학·연 간 학술교류와 정보교환, 산·학·연 연대방안을 모색하게 된다.

주요 순서로 우선 일본 신슈대학 감성생산시스템 공학과 다카테라 교수의 기조강연(주제 : 섬유 및 패션 의류의 평가 및 정보화)과 치바대학 프론티어 의공학센터 하네이시 교수의 기조강연(주제 : 멀티 모달 의료 공학 정밀 의학과 연구 토픽)이 예정돼 있다.

이어 기업의 애로사항 해결 방안을 제시해 줄 전문가와 1:1로 매칭하는 기업 멘토링 세션, 학생들의 창의성과 실무능력, 리더십을 배양하기 위한 캡스톤 디자인 세션과 퍼포먼스 등 4개 분과별 주제발표와 토의가 진행된다.

사단법인 한국감성과학회는 1997년 설립되어 심리학, 디자인학, 경영학, 사회학 등의 인문사회계열과 생리학, 의학, 의류학, 기계공학, 정보학 등의 자연과학계열 학문 분야가 융합해 인간의 ‘감성’을 주제를 다루고 있는 학제 간 학회이며, 금번 춘계학술대회에서는 총 53편의 논문이 발표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