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7월 6일까지 63개교, 1기관을 대상으로 운영
대전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오는 7월 6일까지 관내 유·초·중·고·특수학교 및 직속기관 교직원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에듀힐링 특강’을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대전교육청 설동호 교육감은 “찾아가는 에듀힐링 특강을 통하여 교육가족이 더 건강해지고 힐링할 수 있는 기회가 되고 그 긍정적인 에너지가 행복교육을 실현하는데 쓰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특강은 심리 상담에 대한 학교와 교육공동체의 인식을 개선하고 교육가족 모두에게 힐링 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건강하고 행복한 교육공동체를 구축하기 위한 것으로 원만한 인간관계 형성을 위한 내면 탐색, 갈등관리, 감정 코칭, 효과적인 상담 코칭 기법을 체험하는데 초점을 두었다.
또한, 에듀힐링 특강은 지난해 처음 시행해 94.7%의 높은 만족도를 보였으며, 올해 관내 모든 학교의 학생, 학부모, 교직원 및 교육청, 직속기관 직원까지 대상을 확대하여 희망하는 학교(기관)로 상담 및 코칭 전문가가 찾아가 맞춤형 힐링 특강을 실시할 계획이다.
특강을 신청한 한 교사는 “이번 특강을 통해서 상담과 코칭에 대해 알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고, 잠시라도 긴장을 풀고 스트레스를 없앨 수 있는 힐링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 같다”며 “기회가 된다면 에듀힐링센터에서 진행하는 코칭 프로그램에 참가하고 싶고 상담도 받고 싶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