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37년 일제 강점기에 민족지도자 양성을 목표로 설립된 학교법인 상명학원(이준방 이사장)이 학원설립 80주년을 맞이하여 16일 상명대학교(구기헌 총장) 계당홀에서 ‘학교법인 상명학원 설립 제80주년 기념식’을 열었다.


상명대학교 및 상명대학교 부속 유치원,초,중,고등학교 관계자 1,500여명과 대신증권 이어룡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기념식은 학원설립 80주년 준비위원장인 김종희 행정대외부총장의 발전사 편찬 보고에 이어 상명학원 이준방 이사장의 기념사와 상명대학교 구기헌 총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진행되었으며 상명학원 소속 교직원 50명에게 공로상과 장기근속 표창을 수여하였다.

또한, 상명대학교 동문인 대신증권 이어룡회장이 상명대학교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특별 공로상을 수상하였다.
행사 종료 후 상명학원 이준방 이사장은 80년사 책(상명을 말하다, 상명을 보다)을 각급 기관장에게 전달하는 행사도 함께 진행하였으며 행사장 입구에서는 포토죤을 설치하여 SNS에 상명을 자랑하는 이벤트행사도 진행하였다.

상명대학교는 학원설립 80주년을 축하하기 위해 오는 18일 상명대학교 계당홀에서 세계적 명성의 성악가인 김동규 교수와 김지현 교수가 출연하는 ‘학원설립 80주년 축하음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