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연수원, 미국 블룸필드대 및 교육청과 업무협약 체결
대전교육연수원, 미국 블룸필드대 및 교육청과 업무협약 체결
  • 김윤아 기자
  • 승인 2017.05.16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 영어교사심화연수 하반기과정 운영을 위한 영어교육 교류 협약 체결

대전교육연수원(원장 유명익)은 16일 미국 뉴저지주 블룸필드 대학교에서 미국 블룸필드 대학교 및 블룸필드 교육청과 영어교육 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미국 블룸필드교육청 곤캘브즈 교육감, 블룸필드 대학교 르보 총장, 대전교육연수원 박세권 연수부장

이번 협약으로 대전영어교사들은 실용영어교육확대를 위한 프로그램을 제공받아 TEE(영어로 진행하는 영어수업) 선도교사로서 선진 영어를 습득할 수 있게 된다.

또한, 블룸필드 대학교는 대전교육연수원의 「2017 영어교사심화연수」 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질 높은 3주간의 테솔 프로그램과 블룸필드 교육청 소속 초․중등학교와 연계한 1주간의 현지 수업실습을 할 수 있는 여건을 제공하고, 개별 멘토교사를 배정해 수업 멘토링과 피드백이 이루어지도록 하여 수업전문성 개발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대전교육청은 양 기관의 교류를 통해 한국교사가 우수 프로그램을 접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또한 미국에 한국영어교사의 우수성을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전교육연수원 박세권 연수부장은 “블룸필드 대학교의 우수 영어교사 연수 프로그램과 초․중등학교 수업실습을 통하여 영어교사들의 역량을 한단계 더 발전시키는 계기가 되도록 협력을 강화하여 실용영어교육의 활성화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