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문대, ‘지역주력산업 공동 성과 발표회’ 개최
선문대, ‘지역주력산업 공동 성과 발표회’ 개최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7.05.17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디스플레이 신규사업과 제품고급화 40건 성과 달성

선문대학교(총장 황선조)는 17일 선문대학교와 충남디스플레이 R&D 클러스터사업단 공동주최로 2016년도 ‘지역주력산업 공동 성과 발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역주력산업육성사업 공동 성과 발표회 단체 사진

산업통상자원부 ‘지역주력산업 육성사업’으로 디스플레이 산업 정체에 따른 신규사업 발굴, 기존제품의 다양화와 경쟁우위 선점을 통한 수익구조 개선 등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는 ‘2016 디스플레이 제품경쟁력 제고와 신규적용 영역 발굴을 위한 상품기획 지원사업’과 ‘2016 충남 디스플레이 제품고급화 지원사업’의 공동 성과발표회를 갖고 향후 발전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사업 목적을 효율적으로 달성하기 위하여 분야별 전문가들의 기술지원을 통해, 디스플레이 제품 시장, 특허 동향 분석, 마케팅, 디자인 지원 등의 사업화 지원을 실시했으며, 또한 기존제품 업그레이드, 품질개선, 디스플레이 소재부품, 제조장비 등에 대한 사업화 지원을 실시했다.

선문대 임승재 교수의 제품고급화 지원사업 성고보고 발표

이러한 노력으로 2개 사업의 전체 사업화 지원 목표 32건 대비 총 40건의 성과를 달성했으며, 16명의 신규 고용이 창출되었다. 공동성과 발표회는 제품고급화 지원사업 책임자인 선문대학교 기계ICT융합공학부 임승재 교수의 지원사업에 대한 전반적 성과공유 및 지원효과 분석에 이어 수혜기업의 우수성과 발표가 진행됐다.

상품기획 지원사업에 대한 우수성과는 ㈜케이에스비의 LED모듈 3D모델링을 통한 당사 주력사업분야 확장이 선정되었고, 제품고급화 지원사업은 ㈜엘라이트의 디스플레이 제조용 경화장치 지원을 통한 중국 수출 연계가 선정되어 우수 지원사례 진행현황을 타기업들과 공유하였다.

이번 사업의 상품기획 지원사업 책임자인 선문대학교 전자공학과 조남인 교수는 “대학의 전문성과 보유 시설을 적극 활용하여 지역 내 디스플레이 관련 중소 기업들의 애로사항을 파악하고, 기업들이 추구하는 사업화 지원을 효과적으로 수행했다”고 설명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