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5곳의 청소년관련기관과 업무협약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5곳의 청소년관련기관과 업무협약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7.05.17 2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및 지역사회복지 활성화 위해 손잡아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정태춘)은 17일 협의회 2층 회의실에서 위기학생 발굴,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및 지역사회복지 발전을 위해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소속 세종가정형Wee센터와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문화의집, 문화의집 소속 굴렁쇠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조치원청소년수련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세종가정형Wee센터 류철식 센터장, 세종시청소년문화의집&굴렁쇠방과후아카데미 송지호 운영자대표,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류권옥 센터장, 조치원청소년수련관 박세훈 관장이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정태춘 회장과 협약서에 서명 후 기념쵤영)

이날 협약식은 정태춘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장, 류철식 세종가정형Wee센터장, 송지호 세종시청소년문화의집 운영자대표, 류권옥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 박세훈 조치원청소년수련관장을 비롯해 기관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향후 위기학생 발굴,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및 지역사회복지 발전에 대한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협약으로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는 지역사회에 있는 협약기관에게 위기학생에 대한 지원을 하고, 협약기관은 위기학생을 발굴하고 의뢰를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또한 각 청소년 협약기관에서도 위기학생 및 가정, 청소년에게 필요한 지원에 대해 적극적인 자원연계를 약속했다.

협약 관련 기관의 사업 및 기관 소개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정태춘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장은 “협의회가 성장하고 세종시 지역사회복지가 나날이 발전하는 것은 각 분야에서 힘써주는 관련 기관들의 노력의 결실이며, 그 노고에 항상 감사드리고 협약식을 통해 더욱 소통하고 교류하면서 세종시의 지역사회복지가 더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소감을 말했다.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복지종사자를 위한 교육과 조사연구사업, 물품 및 식품을 기부 받아 필요한 가정에 제공하는 기부식품등 제공사업(푸드뱅크, 푸드마켓)과, 사회복지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지역사회봉사단, 위기가정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좋은이웃들 사업,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들에게 자원봉사자가 봉사를 하고 돌봄포인트를 쌓거나 기부하는 기부은행사업 등을 수행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