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보건소, 공무원 대상 음주폐해예방 캠페인
아산시보건소, 공무원 대상 음주폐해예방 캠페인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7.05.19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무원이 앞장설 수 있도록 직장 내 음주회식문화 지양

아산시보건소(소장 김기봉)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는 19일 아침 출근하는 아산시청 직원을 대상으로 건강한 음주문화 조성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했다.

공무원 음주 캠페인 모습

이번 캠페인은 무분별한 알코올 사용으로 인한 음주폐해를 예방하고 건전한 음주문화를 확산시키는데 공무원이 앞장설 수 있도록 직장 내 음주회식문화 지양과 적정음주 실천, 음주운전 근절 등 (건전음주 실천)에 대한 내용으로 펼쳐졌다.

김기봉 소장은 “과음으로 인한 숙취와 피로감은 업무효율을 떨어뜨리고 신체적, 정신적 건강을 위협하며 사회적 문제를 야기하기 때문에 음주를 억지로 권하지 않는 직장 내 음주문화 개선이 필요하다”며, “이에 아산시 공무원이 시민들에게 모범이 될 수 있도록 인식개선 캠페인을 계획했다”고 밝혔다.

공무원 음주 캠페인 모습

한편, 아산시보건소는 5~6월을 직원대상 음주폐해예방 집중홍보기간으로 정하고 개별 메시지 전송을 통한 음주폐해예방 홍보문과 건전음주 수칙 전달 및 전 직원 알코올 사용장애 선별검사(AUDIT-K)를 실시해 개인별 음주문제를 진단하고 각 수준별 관리지침을 안내할 예정이다.

또한, 아산시보건소의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는 알코올 및 인터넷, 마약, 도박 등의 중독자와 가족들을 위한 사례관리와 중독폐해예방 교육 및 홍보활동 등 시민들의 중독문제 예방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아산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041-537-3335)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