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승무원의 꿈, 백석대학교에서 체험해보세요
항공승무원의 꿈, 백석대학교에서 체험해보세요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7.05.27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등학생 대상 ‘제4회 예비승무원대회’ 개최

백석대학교(총장 최갑종) 관광학부 항공서비스전공은 27일 항공승무원을 꿈으로 가진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교내 본부동 항공서비스실습실 등에서 ‘제4회 예비승무원대회’를 개최했다.

백석대 ‘제4회 예비승무원대회’ 개최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이번 예비승무원대회에서는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예비승무원교실이 운영됐는데, 구체적인 프로그램들로는 △항공서비스 직업체험 △비상안전훈련 등이 진행됐다.

행사는 인터넷 신청으로 이뤄졌으며, 1,000여 명의 신청자 중 사전 서류심사를 통해 이번 대회에는 270명의 학생들이 참석했다.

서비스 안전, 이미지메이킹 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학생들에게는 최종 모의면접을 통해 추후 백석대학교 입학 시 장학금을 지급한다.

올해 예비승무원 대회에서는 영신여자고등학교 김승연 학생(19ㆍ여)이 1위를 현일고등학교 김규경 학생(19ㆍ여)이 2위를 신길고등학교 김진관 학생(19ㆍ남)이 3위를 차지했다.

이번 행사를 준비한 백석대학교 항공서비스전공 이향정 교수는 “이번 대회가 항공승무원의 꿈을 꾸는 이들에게 체험의 기회를 줄뿐만 아니라, 실제 전공생들의 이야기도 들을 수 있는 값진 시간이었다”며 “최근 국가 재난훈련과 안전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관심이 높은 상황에서 모두가 안전관리의 주체라는 사실도 깨닫게 되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