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 자유학기제 지원 프로그램 인기!
한남대, 자유학기제 지원 프로그램 인기!
  • 김윤아 기자
  • 승인 2017.05.30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꿈 키우기 진로탐색’ 및 ‘끼 찾기 주제선택’ 등 교육기부 활동 지속화

한남대(총장 이덕훈) 입학홍보처는 5월부터 12월까지 중학생을 대상으로 운영 중인 ‘2017년 자유학기제 지원 프로그램’이 큰 인기를 끌며 중학교의 신청이 줄을 잇고 있다.

한남대에 따르면 자유학기제 지원 프로그램은 ‘꿈 키우기 진로탐색’ 및 ‘끼 찾기 주제선택’ 등 2개 테마로 ‘즐거운 골프교실’, ‘의류학전공체험’ ‘나도 예비 창작자, 수학과 게임, 모든사람=예술가, 펀펀 과학탐구 등 총 10개의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는 것이다.

대전갑천중 학생들이 지난 25일 한남대에서 자유학기제 지원 프로그램인 ‘즐거운 골프교실’에 참여하고 있다

지난 5월 2일 대전글꽃중학교를 시작으로 대전지역 26개 중학교에서 2,497명이 참가신청을 했다.

지난 25일에는 대전갑천중학교 학생 26명이 한남대 골프아카데미를 방문해, 골프 이론 및 골프 실습 교육을 경험하고 체육 분야에 대한 진로탐색 시간을 가졌다.

‘즐거운 골프교실’에 참여한 갑천중학교 1학년 노다인 학생은 “처음 경험한 골프가 무척 재미있었다. 학업에 대한 스트레스도 날릴 수 있었고, 골프레져산업에 대한 관심을 가지게 됐다”고 말했다. 

지난 23일 한남대가 경북 구미에서 진행한 자유학기제 지원 프로그램 ‘농산어촌 진로체험 BUS’

이와 별도로, 한남대 입학사정관실은 지난 23일, 경북 구미의 읍-면지역 학생들 100여 명을 대상으로 진로체험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농산어촌 진로체험 BUS'를 운영한 바 있다

정충영 한남대 입학홍보처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다채로운 전공별 프로그램을 통해 중고생들의 진로탐색에 도움을 주고 있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